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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히스토리

Volkswagen AG
폭스바겐 그룹(Volkswagen AG)은 유럽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이자 세계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를 이끄는 거대 자동차 그룹이다. 독일 볼프스부르크 (Wolfsburg)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유럽, 아시아 및 아프리카 등지에 총 48개의 자동차 생산 공장 설비를 갖추고, 150여 개국에 자동차를 수출하고 있다. 현재 각 나라 공장에는 약 36만 명의 직원이 2만5천4백대가 넘는 자동차를 매일 생산하여 전세계에 판매하고 있다. 폭스바겐 그룹은 폭스바겐 승용차, 아우디 (Audi), 벤틀리 (Bentley), 부가티 (Bugatti), 람보르기니 (Lamborghini), 스코다 (Škoda), 세아트(SEAT), 스카니아(Scania), 두카티 (Ducati), 포르쉐 (Porsche), 만(Man), 폭스바겐 상용차, 유로카 등 12개의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으며 각 브랜드들은 고유의 특성을 가지고 시장에서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 폭스바겐 그룹의 핵심 브랜드인 폭스바겐
    폭스바겐 그룹의 핵심 브랜드인 폭스바겐은 1930년대 페르디난드 포르쉐 박사가 독일 국민들을 위한 자동차를 개발하는데서 시작했다. 이때 생산되기 시작한 차가 바로 그 유명한 비틀(Beetle)이다. 동그란 원안에 v자와 w자가 새겨져 있는 폭스바겐의 유명한 엠블럼은 프란츠 사버 라임슈피스에 의해 형상화되었다.
  • 아우토 유니온(Auto Union)과 NSU를 합병
    1965년 아우디의 전신인 아우토 유니온(Auto Union)과 NSU를 합병하면서 폭스바겐은 독일의 대표 자동차 그룹으로서의 형태를 갖추어 나가게 되었다. 이후 1991년 폭스바겐은 세아트(SEAT)와 스코다(Škoda)를 인수하면서 멀티 브랜드 전략을 도입하기 시작했다. 1998년부터 부가티(Bugatti)와 람보르기니 (Lamborghini), 벤틀리 (Bentley)를 인수하면서 경차부터 최고급 세단, 클래식 스포츠카, 그리고 슈퍼카까지 아우를 수 있는 회사가 되었다. 기존의 상용차 부문 외에 스웨덴 스카니아 AB(Swedish Scania AB) 사업에도 함께 참여하게 되어 대형 트럭 분야에까지도 사업 분야를 넓혀 명실공히 전방위 자동차 그룹이 된 것이다.
  • 인간중심 철학
    폭스바겐에는 가식적인 화려함을 찾을 수 없다. 가장 개성적이고 개방적이며 인간적인 브랜드가 바로 폭스바겐이다. 이는 폭스바겐이‘놀라운 완벽함’,‘끊임없는 혁신’,‘일생의 동반자’,‘인류와 환경에 대한 책임감’이라는 네 가지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세계 자동차에 앞장서는 인간중심 철학은 폭스바겐의 네 가지 가치 핵심 중 단연 으뜸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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